• SCP Blog for Tistory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6의 아이콘.


Internet Explorer는 대한민국에서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웹 브라우저일겁니다.


이 웹 브라우저로 웹 서핑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고, 또한 지금도 수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가 다름아닌 Internet Explorer (IE)입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대한민국에서는 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IE에 대한 많은 보안 해킹 시도 역시 많아졌죠.


이제 IE를 개발하는 Microsoft사에서는 더이상 옛날 버전인 Internet Explorer 6 (IE6)에 대해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IE6 퇴치 운동이 벌어지고, 2000년대 초반 95% 이상의 막강한 점유율을 가졌던 IE6는 오히려 반전이 되어 5%대의 점유율도 가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각주:1].



IE6는 이제 낡은 구시대의 유물이 되었고, 동시에 대한민국 IT의 발전을 막는 주범이 되었다.


SCP 재단이 IE6, 7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이유

IT 업계는 끊임없이 발전합니다. 그것은 인터넷이 매일같이 수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며 성장해가고있기 때문입니다. 변화하는 인터넷의 환경에 맞춰 수많은 브라우저가 개발되고있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내용을 보여주기 위한 방안으로 '웹 표준'이 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웹 표준을 지키지 않고 IE에서만 작동하는 Active X로 점철된 대한민국의 인터넷은 더이상 가망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위키닷 업데이트를 통해 SCP 재단에서는 모바일 뷰를 지원함과 동시에 IE 6, 7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7을 사용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웹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SCP 재단은 Internet Explorer 8버전 이상을 지원하며,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P 위키 사이트 개발일지 3  (0) 2015.02.28
최고 관리자 교체  (0) 2015.02.27
SCP 위키 사이트 개발일지 2  (0) 2013.08.24
SCP 위키 사이트 개발일지 1  (0) 2013.08.22